오렌지의 상큼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오렌지 마멀레이드



어제 밤 그냥 갑자기 삘 받아서 만들어본 마멀레이드 입니다.
마침 집에 오렌지가 굴러다니는 넘이 있었기에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집에 오면서 바게트 하나 사가지고와서 올려 먹었는데 입안에 오렌지 향이 확 퍼지는게 넘 좋더라고요. ㅎㅎ
만드는 것은 상당히 쉽습니다.
재료도 아주 간단하고요.
빵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시간 될 때 만들어 두시고 빵 드실 때 마다 함께 드시면 괜찮을 것 같네요.



다니엘의 마멀레이드 만드는 법

재료 : 오렌지, 설탕


1. 오렌지를 깨끗이 씻습니다.
마멀레이드는 오렌지 껍질도 함께 이용하므로 최대한  깨끗이 씻어줍니다.
소다나 소금 등을 이용해 최대한 깨끗이 씻어주고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줍니다.

2. 오렌지 껍질을 잘 벗겨서 채를 썹니다.
저 같은 경우 집에 오렌지 껍질 벗기는 도구가 있어서 그것을 이용했습니다만 감자칼 같은 것을 이용하셔도 좋고 없으시다면 그냥 칼로 최대한 얇게 벗기셔서 채를 써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오렌지 껍질과 과육 사이에 있는 하얀 부분을 최대한 많이 제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최대한 얇게 벗겨내시는게 맛도 그렇고 입안에 들어갈 때 느낌도 더 좋습니다.

3. 오렌지 속을 믹서기에 넣고 슉~~ 갈아줍니다.
물론 깔끔한 요리를 위함이라면 즙만을 내서 이용을 한다던지 혹은 믹서기에 갈고 채에 걸러서 사용한다던지 하시면 좋습니다만 어차피 집에서 먹을거 통채로 넣고 갈아줍니다.
과즙만을 사용하실 떄는 물을 넣고 끓여 최대한 우러낸 다음에 걸러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4. 그릇에 오렌지 과즙, 채 썬 껍질 그리고 설탕을 넣고 조려줍니다.
중간 중간 거품이 올라오는 것은 적당히 제거해 주시고요 과즙의 양이 적다면 적당량의 물도 함께 넣은다음에 졸여주시면 됩니다.
설탕은 너무 달지 않게 조금만 넣어주셔도 됩니다.
오렌지 자체의 당도 있고 집에서 만들어 먹는데 건강을 생각해서 당도는 최대한 줄여야겠죠? ㅎㅎ

5. 미리 소독해 놓은 유리병에 잘 담습니다.
이후 드실 때 마다 적당량 덜어 먹으면 됩니다.



그리 어렵지 않죠?
제 요리의 모토는 최대한 쉽게이므로 어렵게 설명하고 그렇게 하지는 않습니다.
용량도 그냥 항상 그렇듯 적당량이고요. ㅋㅋ
사람 입맛이 다 다른데 그걸 계량화한다는 것 보다는 많이 하다보면 그냥 대충 적당히 감이 오기 마련입니다.
아이들 있는 집이라면 주말에 아이들하고 함께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을거예요.


신고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