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해 미러리스 시장은...


소니에서 이번에 새로 나온다는 Nex-F3 가 대세를 이룰 것 같습니다.

제가 보통 소니 넥스에 대해 말할때 렌즈가 없다고 말을 하곤 합니다.
특히 번들 렌즈 성능이 안 좋다고 자주 언급했는데 이건 주로 풍경이나 심도 깊게 스냅을 찍는 제 기준에서 주변부 화질이 많이 떨어져서 그렇지 그냥 전체적인 성능에서는 쓸만합니다.
QC 가 개떡같아서 제대로 된 렌즈보다 불량 렌즈가 더 많아 구입 후 만날 테스트만 해야하는 삼성 nx 의 번들보다는 주변부 안 좋아도 차라리 소니 넥스 번들이 훨씬 낳지요.
16팬의 화질도 제 기준에서는 최악의 렌즈였지만 마포 화질 나빠서 못 쓴다는 놈들 중에서 16팬 화질은 좋다고 하는 놈도 있을 정도니 뭐 일상적인 상황에서는 꽤 쓸만하고요.
또 렌즈 없는 nex 에 단비와도 같은 존재인 시그마 19mm 와 30mm 가 아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에 이 또한 넥스의 약점을 메울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동영상이나 고감도 등 전체적인 발란스를 볼 때도 가장 무난한 것이 소니 NEX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nex-f3 는 딱 봐도 여성들의 셀카 본능을 충분히 메꿔줄 수 있는 그런 액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예전 삼성에서 미러팝이라는 모델로 똑딱이 카메라 시장을 장악했는데 미러리스에서는 오히려 소니에서 먼저 이런 모델을 내놓았습니다.
삼성은 충분히 먼저 선점할 수 있는 상황임에도 왜 먼저 내놓지 않았는지 그 점이 오히려 더 궁금하기도 하네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가격입니다.
아직 국내 가격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미국 가격이 번들렌즈 포함 600달러 입니다.
조만간 새로 나온다는 삼성 nx1000 이 번들 포함 700 달러니 소니 f3 가 상당히 공격적인 가격 책정을 한 것이지요.
여성들의 셀카 본능도 충족시켜주고 가격도 저렴하니 올 여름부터 주변에서 미러리스 물어보면 전 이 제품을 추천할 것 같네요.

물론 제가 지금 가장 사고 싶은 기종은 올림푸스의 OM-D E-M5 가 가장 사고 싶긴 합니다.
일단 넥스는 얼른 정리하고 a850 이도 정리하고 넘어갈까 고민고민중이지요.
근데 이넘이 가격이 좀 비싸서 아직은 선뜻 못 넘어가고 있는 중이네요. ㅎㅎㅎ



p.s.


참고로 현직 여대생이라면 이거 한번 신청해 보세요.

http://alpha.sony.co.kr/handler/Event-List?timeover_yn=N

서류심사에 면접까지 있는 것 보니 조금은 빡세보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일단 신청해 보는거죠. ㅎㅎ
신고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