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레이서 ICS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및 한달간 사용 후기



베가 레이서가 ICS 업데이트 된지도 이제 꽤 시간이 지났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베가레이서는 LG U+ 용이라 SKT나 KT 보다는 늦게 업그레이드가 되어 이제 약 한달 정도 지났는데 그간 사용해본 느낌을 적어봅니다.


우선 베가레이서 ICS 업그레이드는 스카이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됩니다.
(http://www.skyservice.co.kr/down/self/main.sky)

방법이야 컴퓨터와 핸드폰 연결하고 셀프 업그레이드 시작만 누르면 됩니다.

근데 여기서 한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예전 제가 포스팅 한 글 중에 U+ 용 베라게이서의 경우 Rev.b 로 변환할 수 있는 글을 적은 적이 있습니다.

[Digital Life/Digital Device] - LG U+ 용 스카이 베가레이서 Rev.a 에서 Rev.b 로 바꾸기

근데 Rev.b 로 된 상태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ICS 에서 3G 사용이 안됩니다.
업그레이드를 하기 전 Reb.a 로 다시 되돌리던지 혹은 ICS 업그레이드 이후에도 가능하니 꼭 Rev.a 로 바꾸셔야 3G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업그레이드는 이렇게 하면 되고 그럼 한달간 사용 후기입니다.
참고로 아직 제 베가레이서는 루팅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루팅하는게 그래 오래 걸리지도 않지만 막상 하려니 귀찮아서 여태 하지 않고 있네요.
순정 상태에서 어플은 약 15개 정도 설치되어 사용 중입니다.

일단 ICS 의 장점부터 적어보면

1. 전원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종료 뿐만 아니라 재부팅 메뉴가 나온다.
이전 진저브레드 까지는 재부팅 메뉴가 없었습니다.
재부팅을 하려면 루팅 후 재부팅을 지원하는 어플을 설치하던지 혹은 그냥 종료 후 재시작을 했어야 했죠.
근데 지금은 ICS 에서 재부팅을 지원하기에 이것을 위한 루팅은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2. 흠... 흠...... 흠...............
다른 장점은 그리 생각나지가 않습니다. ㅡ.ㅡ;;


단점을 적어보면

1. 어플 호환성이 그리 좋지 못하다.
제가 지금 가지고 있는게 베가레이서와 옵티머스 패드 2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베가레이서는 ICS, 옵티머스 패드는 허니컴으로 운용하고 있는데 같은 어플인데 허니컴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어플이 베가레이서에서는 충돌도 자주 일어나도 종료도 자주 일어납니다.
분명 그 이전 진저브레이드에서는 베가레이서에도 잘 쓰던 어플인데 ICS 에서는 문제가 일어나는군요.
물론 이건 베가레이서의 문제라기 보다는 어플 제조사에서 ICS 에 대해 제대로 만들지 못하는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가장 큰 문제점인 파편화로 모든 기기에서 최적화를 보장하지는 못하니깐요.

2. 가끔 느려진다.
아예 화면이 멈출 정도로 느려집니다.
오래된 컴퓨터를 쓰다 보면 화면이 멈추는 경우를 보실 겁니다.
그렇게 기다리다 보면 다시 돌아오는 경우도 있고 혹은 전원을 내렸다가 다시 부팅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베가레이서 ICS 버전의 경우 똑같은 양상을 보여줍니다.
화면이 멈출 경우 다시 돌아오는 경우도 있고 혹은 버튼 자체가 먹통이 되어 배터리 분리시켜야 하는 경우도 있네요.

3. 다이얼에서 연락처 연결이 힘들다.
보통 전화를 걸 때 그냥 다이얼 누르고 자주 전화하는 번호의 경우 단축키로 그렇지 않을 경우 전화번호를 찾아서 걸게 됩니다.
근데 베가레이서 ICS 는 상단 탭에서 연락처가 사라졌습니다.
다이얼에서 좌하단의 메뉴를 누른 다음 검색을 누르던지 혹은 처음부터 연락처를 실행해서 전화를 해야합니다.
처음 ICS 업데이트 하고 나서는 연락처 안 보여서 살짝 당황했고 지금도 전화를 걸 때는 다이얼 실행시켰다가 다시 연락처 실행시켜서 전화를 걸곤 합니다.

4. 배터리 잔여량 표시가 갑자기 떨어진다.
이 경우에는 2번 항목과 함께 겹쳐서 자주 나타나곤 합니다.
분명 배터리 잔량 꽤 남아 있었는데 갑자기 멈추고 다시 재부팅하고 나면 순식간에 20~30% 정도 떨어져 나타납니다.
배터리 잔량이 여유가 있다고 생각했다가 갑자기 뚝 떨어지고 나면 그 순간부터 핸드폰으로 아무 것도 못하는 상태가 되어버리지요.
언제 어떻게 배터리가 떨어질지 모르니깐요.


저 같은 경우 ICS 를 하고 싶어서 하지는 않았습니다.
진저브레드 버전에 딱히 큰 불만은 없었기에 그냥 쭉 사용하려고 했는데 어느 날 배터리가 다 되어 자동 종료되더니만 그 이후 부팅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ICS 로 업데이트 했는데 그리 만족스럽지는 못하네요.
지금 아직 ICS 로 업데이트 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큰 불편함이 없다면 딱히 ICS 로의 업데이트는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ㅋ


신고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1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scw9935.tistory.com BlogIcon 갱갤 2012.08.31 23:02 신고

    장점이 좀 부족하네요...
    ui가 상당히 개선되었고 개발자 메뉴에서 많은 기능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프레임측정 같은 일종의 벤치마킹도 아샌 자체에서 가능해졌고 확실한 터치감 개선

    제가 느끼는 최대 단점은... 상단바 색이 올블랙이어서 몇몇 상단바를 이용하는 어플의 글자 색이랑 안맞아서 매우 불편하더군요ㅠ

    그래도 갤럭시s2의 아샌에 비교하면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