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SDHC Class 10 Plus



이번에 새로이 메모리 하나 장만했습니다.
원래 카메라를 쓰면서 메모리는 그냥 굴러다니는거 쓰는 스타일이긴 한데 이번엔 새로이 메모리를 장만했습니다.

메모리를 새로이 장만한 이유는 오늘 여행을 떠나기 때문입니다. ㅎㅎㅎ
nx200 에는 샌디스크 class 10 짜리 8기가 메모리가 하나 있기는 한데 NX200 의 raw 파일 용량이 하나당 35Mb 정도 되는지라 8기가 메모리를 사용하면 고작 200여 장 밖에 찍지를 못합니다.
물론 nx200 말고 a850 이도 가지고 가고 여기엔 16Gb + 4Gb 메모리가 꼽혀져 있습니다만 조금 더 여유롭게 사용하고자 16기가 메모리 하나 더 장만했네요.

그리고 또 하나의 이유는 nx200 의 처리 속도가 워낙 느리기 때문입니다.
raw 로 찍으면 한장 찍을 때마다 봐야하는 처리중... ㄷㄷ
그나마 그거 조금 덜 보겠다고 꽤 성능이 좋다는 이넘으로 질렀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기존에 쓰던 8기가 짜리 트랜샌드 클래스 10 짜리랑 별반 차이는 없더라고요. ㅡ.ㅡ;;

마지막으로 제가 메모리를 사면서 삼성껄로 산 이유는....
사실 가격 대비 성능으로 보면 샌디스크 익스트림으로 사는게 더 옳은 선택입니다.
삼성꺼 16기가 플러스의 경우 최저가 약 15000 원
샌디스크 익스트림 16기가는 최저가 약 17000 원
가격은 샌디스크 익스트림이 더 비싸지만 삼성은 읽기 24MB/s, 쓰기 21MB/s 인데 반해 샌디스크 익스트림은 읽기 쓰기 30MB/s 입니다.
가격은 15% 가량 더 비싸지만 성능은 50%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근데 왜 샌디스크 익스트림으로 안 사고 이넘으로 샀느냐하면........
nx200 이 샌디스크 익스트림의 속도를 지원하지 못합니다. ㅡ.ㅡ;;;
바디 자체가 느리니 더 빠른 메모리를 써도 차이가 없는 것이지요.
하다못해 16기가 기준 최저가 만원도 안되는 트랜샌드 클래스 10 이랑도 차이가 그리 느껴지지 못하는데 익스트림을 써봐야 소용이 없습니다.
여기에 삼성은 방수에 충격 방지, 여기에 자성 방지까지 되기에 혹시나 모를 사고에 사진은 건질 수 있는 삼성걸로 샀네요.
나중에 익스트림 이상의 속도도 지원하는 바디로 바꾸게 되면 그때가서 새로이 메모리 사도 그리 비싸지 않을거란 생각도 했고요.

어쨌거나 새로이 메모리도 장만하고 이제 여행도 갔다올테니 한동안 사진 포스팅은 쭉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고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