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SD 프리징 당첨~~~



작년 9월쯤 삼성 SSD 를 하나 장만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처음 SSD 를 구입해서 OS 를 설치했을 때는 이전과는 전혀 다른 신세계를 느낄 수가 있었지요.

물론 지금은 SSD 가 당연한 속도가 HDD 를 사용한 컴터 쓰면 속터지는 상황입니다만...

어찌되었건 그간 잘 쓰고 있었는데 약 한달 전인가부터 컴터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부팅을 하고 나면 5분 이내에 꼭 한번 컴터가 멈추거나 블루스크린이 뜨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그래도 한번 재부팅을 하고 나면 그 이후로는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했기에 그냥 사용하고 있었는데 며칠 전에 화면이 잠깐 잠깐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그간 프리징이라고 해봐야 재부팅을 하고 나면 딱히 문제가 없어서 그냥 사용했는데 이건 잠깐 잠깐 멈추는게 오히려 더 짜증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SSD Magician 이라는 것을 설치했습니다.

인터넷 서치 결과 이 프로그램으로 최적화만 해줘도 다시 정상으로 돌아온다는 의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의 속도 입니다.

파란색이 최적화 후 빨간색이 최적화 전 입니다.

연속 속도가 SSD 임에도 22MB/s 밖에 안 되는 속도니 당연히 멈출수 밖에 없습니다. ㅡ.ㅡ;;



근데 오늘 다시 속도가 이상해지더군요.

그래서 다시 벤치를 돌려보았습니다.

근데 벤치 테스트 중 멈춤... ㅡ.ㅡ;;

그래서 다시 테스트... 또 멈춤...

또 다시 테스트... 또 멈춤...

결국 벤치 테스트 결과는 보지 않고 다시 한번 최적화를 돌렸습니다.




그랬더니 그 결과네요... ㅡ.ㅡ;;

돌리다가 멈춘 3번의 테스트 결과도 나오고 최적화를 하고 난 이후의 결과도 보입니다.

최적화 하고 꼴랑 이틀 지났는데 속도가 다시 제자리

그리고 최적화 하고도 완전히 회복되지 못한 속도

이 결과물 뽑아들고 낼 삼성 a/s 센터나 갔다와야겠네요. 쩝...



신고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0